[춘천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대중교통 뚜벅이 감성 여행

춘천에 지낼 때, 지인들이 찾아온다고 하면 어디를 데려가야 할지 코스를 짜느라 고민하곤 했다.

대학을 다니며 뚜벅이 모드로 다닌 덕에 외지인이 갈만한 당일치기 도보여행코스를 소개해본다.
혼자 혹은 친구와 둘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감성 도보여행 부담없이 하루간다면 추천해본다.

춘천에 살 때도 운행간격이 넓어 버스 이용이 쉽지 않아, 자전거나 택시를 주로 이용하곤 했다.
뚜벅이 여행을 떠나는 경우 체력이나 시간, 비용을 고려해서 동선이 중요하다.



더구나 더운 날씨에 꼬박 하루를 걷는 춘천 여행이라면 택시를 추천한다.

김유정문학촌

춘천 여행 코스 시작을 일찍부터 했다면, 우선 가볍게 머리와 몸을 풀어보자. 지하철을 타고 간다면 김유정역에서 하차 접근이 더 편리한 김유정문학촌을 먼저 돌아보자.

저녁 무렵 김유정역

한국의 대표적 단편문학작가 김유정의 생가와 문학 전시관 등등이 설치된 곳으로 가볍게 산책하듯 관람할 수 있다.

입장료는 1인 기준 2,000원 이며 월요일은 정기 휴관한다. (김유정 문학촌 홈페이지)

김유정 레일바이크

이제 조금 활기찬 여행모드. 김유정역에서 출발하는 강촌레일파크로 자연을 즐기는 색다른 춘천여행을 해보자
레일카이크를 타고 북한강을 굽어보며 강촌역까지 약 8km를 달리게 되며, 강촌역에 도착하면 편하게 셔틀버스를 타고 다시 출발한 곳으로 돌아오게 된다.

바이크 요금은 2인기준 35,000원 (출처 강촌레일파크 홈페이지)

공지천 닭갈비 +에티오피아기념관

이왕 춘천까지 나갔다면, 닭갈비는 당연하지만, 도심의 닭갈비골목보다는 북한강을 보며 식사하는 공지천을 추천한다.

공지천 조각공원 [출처 춘천시청]

오랫동안 영업해온 우미닭갈비를 비롯 여러 식당이 있는데, 고추장 맛이 강한 특유의 강원도 방식의 뼈없는 닭갈비에 사리는 꼭 선택하길.
특히 보통 라면사리나 쫄면사리를 선호하지만, 현지인들에게 우동사리도 큰 인기다.
하지만 타지인들은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기 때문에 무난하게 성공하고 싶다면 볶음밥을 추천한다.

뼈없는 닭갈비 1인분 기준 가격 15,000원

식사를 마치고 나왔다면 에티오피아한국전참전기념관을 가볍게 둘러보자.


한국전쟁 당시 현재보다 경제상황이 좋았던 에티오피아(이디오피아)가 한국에 군대를 보내 도움을 준 과정을 여유있게 관람할 수 있다.



그리고 몇걸음 걸으면 건너편에 있는 이디오피아벳이라는 곳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이 조금 높지만 괜찮은 원두커피 종류가 있고, 자리를 잘 잡으면 북한강 앞에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물론 덥고 시간이 없다면 그냥 달고 시원한 아이스 종류를 마시고, 다음 코스 소양강 스카이워크를 향해 택시를 탑승하자. 약 3.5km 정도 떨어져 있으므로 우선 체력을 위해 걷지 말고, 약 5000원 정도 지불하길 추천.

소양강스카이워크

보기에도 시원한 소양강 물 위 스카이워크. 다리 위에 오르면 북한강과 소양강처녀상, 춘천대교 등이 한눈에 들어오는 춘천의 명소이다.

소양스카이워크 [출처 춘천시청]

날씨가 좋을 때 가면 낮에 물과 하늘이 모두 파란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어, 꼭 들르길 추천한다.
입장료는 성인기준 2,000원이지만, 춘천사랑상품권으로 돌려받기에 무료나 다름이 없다.

춘천역 카페 거리

이제 서울로 돌아가기 위해 춘천역으로 가야 할 시간. 소양강스카이워크에서 춘천역까지는 1.2km 떨어져 있어서 도보로 약 20분 정도가 걸린다.
여유있게 걷기 시작해서 춘천역 인근 북한강 쪽에 있는 카페에 들어가서 석양을 구경하길 추천한다.

도보여행 춘천역 TIP

춘천역에서 서울로 가는 방법은 지하철, 그리고 ITX (KTX 혹은 기차 같은 종류)가 있다.

  1. 춘천역에서 출발하는 ITX표를 미리 구하지 못했다면 지하철을 탑승하면 된다.
    시간은 훨씬 걸리지만 은근 낭만이 있고, 요금이 저렴하다

    춘천역에서 상봉가는 지하철 VS ITX 비교
    지하철 2,950원 1시간 25분 vs ITX 8,200원 5,700원
  2. ITX는 왕십리역에서 내리는 것도 있다.
    미리 표를 예매했다면 환승이 어려운 상봉역 보다는 왕십리역을 추천한다.
  3. 이왕이면 다홍치마 2층칸을 예약한다.
    ITX는 2층으로 된 구간이 있다. 코레일에서 예매시 꼼꼼히 찾아서 미리 예매하면 멋진 풍경을 보며 이동할 수 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