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 + 용궁 구름다리 리뷰

송도 해상 케이블카와 용궁 구름다리 는 부산에 가면 꼭 방문해보라고 강추하고 싶어 다녀온 후기를 남깁니다.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이용요금 

▶위치 :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 171

▶주차장 : 암남공원 노상 공영주차장과 남항대교 공영주차장

▶송도 케이블카 요금 : 송도 해상 케이블카 요금은 캐빈 종류에 따라 다르며 캐빈은 바닥이 투명한 판과 막혀있는 것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바닥이 막혀있는 것은 에어크루즈라고하고, 바닥이 보이는 것은 크리스탈 크루즈라고 합니다.

부산 송도 해상케이블가 요금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주차장

송도 해상 케이블카 주차장

송도 해상케이블카를 타시려면 주차장이 여러 군데 있는데 제일 가까운 곳이 암남 노상 공영주차장입니다. 주차요금이 10분에 900원이니까 1시간이면 5,400원이네요. 그런데 주차장 건너편에 공사장이 있어서  주차된 차량이 항상 만차입니다.

이곳에는 주차 공간이 많지않아 처음부터 남항대교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약 300m 걸어서 이동하시는 것이 편리할 수 있습니다.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후기

송도해상케이블 타는 곳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는 총길이가 1.62km이고 높이가 86m로 올라가는 바다 위를 날아가는 케이블카입니다. 송도해수욕장과 넓은 바다를 한눈에 바라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부산의 관광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송도 베이스테이션에서 송도 스카이파크까지 운행합니다.

송도 해상케이블카 매표소

1층 우측으로 매표소가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케이블카를 탈것인지 미리 생각하고 표를 구입해야 합니다.

▶크리스탈크루즈와 에어크루즈 이용해보면!

송도 케이블카

매표를 하고 탑승장으로 올라가면 케이블카를 줄 서서 기다리는 곳이 나옵니다.

안내해주시는 분들의 지시에 따라 탑승하면 되고요. 코로나로 인하여 탑승인원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단체로 가면 나누어서 탑승하게 됩니다.

송도 스카이 파크 +공룡

탑승장의 공룡

송도 스카이파크에 가면 야외 공룡 전시장이 있어요. 다이노 어드벤처라고 각종 공룡 모형들이 전시되어 있답니다.

크리스탈 크루즈

케이블카 중 크리스탈크루즈는 바닥이 투명한 프리미업 캐빈입니다. 바닥이 투명하게되어 있어 발아래로 바다가 훤히보입니다. 더욱 짜릿한 기분이 들고 스릴이 느껴지는 크리스탈 크루즈의 여행입니다.

송도 해상케이블카

송도 바다 위를 날아가는 캐빈들…

모두들 즐겁고 짜릿한 부산 여행을 즐기고 있는 송도 해상 케이블카 여행입니다.

소원의 용 + 용궁 구름다리

송도 거북섬의 탄생설화에 따르면 예로부터 송도 바다에는 수호신인 용이 살고 있어서 간절히 바라는 한 가지 소원은 꼭 들어준다고 합니다. 

이 소원의 용은 이러한 수호신 용의 발현을 의미하며, 용비늘에 소원을 적어 기원하면 용왕이 읽고 그 소원을 이루어준다는 옛 설화를 현실로 재현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소원의용

용궁 구름다리

용궁 구름다리 입장

위치는 송도 스카이파크로 가도 되고 케이블카를 타고 됩니다.

암남공원과 동 섬을 연결하는 출렁다리로 바다에 떠있는 느낌의 아름다운 구름다리입니다.

용궁 구름다리는 별도의 요금 1,000원이 있어요.

용궁 구름다리

동섬을 연결하는 출렁다리로 좌우로는 바다가 펼쳐지며, 멀리 태종대가 보이는 곳입니다.

출렁다리라고는 하지만 많이 흔들리지는 않고 바닥에 구멍이 뚫려있어 바닷물이 출렁거리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케이블카를 타고 가도 입장료는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다이노 어드벤쳐

송도 스카이파크 1층과 송도 베이그테이션 4층 베이하버 옥상에 설치된 공룡들의 움직임과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입니다.

부산 송도 구름 산책로

송도 구름산책로

송도 구름 산책로는 송도 케이블카 타는 곳 앞쪽 해변에 설치된 산책로입니다.

송도 해수욕장은 100년을 자랑하는 곳으로, 송도 구름다리를 걸으면서 해수욕장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산책길입니다.

송도 구름산책길

암남공원 송도 해안 산책로

송도는 옛날에 이곳에 송림이 많이 우거져서 붙여진 이름이고, 1913년 일본인들이 수정이라는 휴게소를 설치하고 개발한 우리나라 최초의 공설 해수욕장입니다.

1964년에는 거북섬에서 해수욕장 위를 지나가는 케이블카와 송림공원에서 거북섬으로 건너가는 구름다리가 설치되어 송도의 명물이 되었습니다.

암남공원 산책로

암남공원 송도 해안 산책로는 암남 공원에서부터 송도 해수욕장까지 연결되는 바위 위에 설치된 데크로 지금은 시설 보수공사 중이서 입장이 불가합니다.

남항대교 주차장

송림 주차장 : 부산시 서구 송도해변로 171

남항주차장 : 부산 서구 충무대로 94번길 40

* 송도 해상케이블카 이용시 주중 1시간/ 주말, 공휴일 2시간 무료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