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 인삼 가격 2021 +풍기 6년근 인삼 구매 후기

올해도 결국 풍기에 방문해서 6년근 인삼 직접 고르고 구매했다. 인삼 가격도 중요하지만 품질은 더더더 중요한데 성공적인 올해 6년근 인삼 구매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둔다.  

인터넷 구매 인삼 가격은? 품질은?

먼저 실패한 인삼 구매.. 후기 부터 ㅜㅜ



얼마전 온라인쇼핑몰에서 4~ 6년근 이라고 소개된 금산인삼을 발견했다.

코로나로 이동이 번거로운 때라 그냥 인터넷으로 바로 구매를 했는데..

사진에는 분명 크고 튼실한 인삼이라고 설명되어 있었지만 막상 받아보고 실망 그 이상이었다. 

인터넷으로 구매한 인삼

그렇게 1채(750g)에 24,800원 가격으로 온라인 구매한 인삼은 실제로 보니

모나미 볼펜 굵기만한것이 대부분일 정도로 가늘었고,

그나마 더 굵은 것은 변질된 부분을 잘라내고 보내 원통형의 모양조차 아니었다. 

분명 설명에 몇대째 인삼농사를 짓고 있는 곳이라고 해서 믿고 구매한것인데 어이상실이었다. 

풍기 산지 인삼 가격 

코로나 이전에 매년 그래왔듯이 풍기로 직접 가서 인삼을 보고 사오기로 했다. 

예전에는 풍기 인삼축제 할때마다 가서 알게된 대백인삼이라는 집을 찾아 갔다.

풍기 인삼 가게 매장

축제를 안하기 때문에 직접 가게로 찾아가는 길이 조금 새로웠을 뿐.

이번에 찾아가보니 사장님이 이젠 연세가 들어서 인삼 농사를 계속 하기가 힘들다고 말씀하시는데 안타까웠다. 



믿을만한 인삼 직농 판매처를 알게 된것도 행운이었는데 언제까지 하실지는 잘 모르겠다. 

깨알 무협찬 가게 홍보라기 보단 명함을 자꾸 잃어버려서 자신을 위해 남기는 정보

정기 휴일 안내

대백 인삼마을을 네비로 찍고 방문할 경우에 주소는

경북 영주시 풍기읍 동성로 108-28 (풍기읍 서부리 133-10) 이다.

정기휴일일수 있으니 전화번호 (054-637-5023) 으로 전화 후 방문을 추천한다. 

풍기 인삼 가격 내돈내산 품질은?

그곳에서 익숙하게 사오던 6년근 인삼을 찾을 수 있었다. 어디에 선물할 것이 아니기 때문에 폼나고 예쁜것 보다도 굵고 품질이 좋은 것이 필요했는데 역시 잘 찾았고, 올해도 10채를 구매했다. 

풍기인삼

정말 비주얼이 훌륭하지 않은가.. 인삼 가격은 1채당 30,000원이었다. 

이 정도는 돼야 6년근이라고 할 수 있지 어떻게 새끼손가락보다 가는 것을 인터넷으로 판사람 나빠요..

읍내에 위치한 가게에서 인삼 10채가 있었어서 바로 구매가 가능했지만, 가게에는 세척기가 없었다. 그래서 차를 타고 조금 올라가서 사장님 댁에 있는 자동세척기에서 인삼을 세척해왔다. 

인삼 고압 세척기

인삼 고압 세척기에 흙이 묻은 인삼을 넣으면 자동으로 세척이 완료되어 나오는 신기한 기계.

고압으로 물을 분사하여 씻기 때문에 흙이나 작은 돌등이 깔끔하게 제거된다.

세척한 인삼

하지만 내 입에 들어갈 것이니 깔끔히 집에 와서 한번 더 세척했다. 

그리고 인삼 손질 시작.



손질하기 전 인삼은 뇌두 부분을 잘라내야 한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꼼꼼히 해두면 오랫동안 사용할수 있다!!!

인삼 가격 비슷해도 눈으로 보이는 차이

인삼 비교

풍기에서 직접 사온 인삼과 인터넷으로 산 인삼을 손질하기 위해 모두 꺼내 놓고 보니 확연한 차이가 느껴진다. 

둘다 분명히 4~ 6년근 인삼 이라고 해서 산 것인데 가격도 비슷한데..

딱 봐도 오른쪽이 부실하지 않은가…

역시 발품을 팔아야만 제대로 된 것을 얻을 수 있는 것 같다. 귀찮지만 인삼은 가격이 비싸니 어쩔수 없다. 

손질 후의 인삼

그렇게 열심히 손질한 인삼을 건조기에 넣었다. 

건조기로 인삼 말리기

인삼이 굵어서 4분의 1로 잘라서 말렸다.

65도로 약 30시간을 말리니 잘 건조 되었다. 당연히 수분이 빠져나간 인삼은 원래의 양이 20% 수준으로 줄어든다.

말린 인삼 보관

이렇게 말린 인삼인 건삼을 완성하면 유리병에 보기 좋게 보관했다가 필요할때마다 꺼내어 사용한다. 

비닐봉지에 담아서 보관하는 것보다 습기 방지에 유리한듯.

풍기 인삼 가격 매년 조금씩 다르지만 품질은?

빨리 코로나가 끝나야 풍기 인삼 축제에서 직접 보고 인삼을 구매하기 편할텐데..

인터넷으로 좋은 인삼을 만날 수도 있겠지만 쉽지 않아서
서울에서 자가용을 끌고 하루 시간을 내 여행을 해야 했다.
결론적으로 보면 들인 시간과 비용대비 인삼 가격 품질 모두 마음에 든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